스마트채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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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전화 1588-8064 팩스 02-559-0809 평일09:00~18:30(점심시간 12:00~13:00) 스마트채권 도입문의 서비스 매뉴얼 다운로드 기업신용평가 무료상담신청하기
서비스 약관
서비스약관
스마트채권 서비스

제 1 장 총칙

제 1 조 (약관의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이하 "회사"라 한다)이 제공하는 스마트채권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서 회사와 서비스이용자(이하 "회원"이라 한다)간에 서비스 이용의 방법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회사의 서비스 사이트(smartbiz.smartbill.co.kr)에 게시하여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제공하게 되는 새로운 서비스의 적용, 보안체계의 향상 및 유지, 정부에 의한 시정명령의 이행 등 기타 회사의 업무상 약관을 변경하여야 할 중요한 사유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3. 변경된 약관의 공시된 날로부터 1개월 이내에 회원이 회사에 서면으로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한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간주하며, 이의를 제기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과 협의를 거친 후 수용여부를 결정합니다.
  4. 약관의 내용은 회사의 서비스 사이트에 항상 게시됩니다.

제 3 조 (명시되지 않은 약관의 적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이 관계법령 및 기타관습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1. CRENET : 상거래 과정에서 발생한 거래처(기업 또는 개인)의 채무불이행 사실을 한국기업데이터(KED)에 등록하고 등록된 채무불이행 정보를 금융기관 등이 이용하는 "KED 신용정보망"에 제공함으로써 부실채권을 발생시킨 거래처의 경제적 활동에 유/무형의 제약을 받도록 하여 거래처가 연체금을 자진 변제하게 하는 서비스입니다.
  2. CRETOP SMART : CRETOP SMART 기업정보 서비스는 KED가 인터넷 전산망을 통해 이용자의 조회에 따라 거래기업의 기업평가정보, 신용정보, 재무정보, 소송정보, 휴?폐업정보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3. 전자세금계산서 : 오프라인에서 주고받던 세금계산서를 인터넷상에서 온라인으로 주고받는 세금계산서를 말합니다.
  4. 전자계약 : 오프라인에서 주고받던 계약서를 인터넷상에서 온라인으로 주고받는 계약서를 말합니다.
  5. SCM : 공급사와 구매사간의 커뮤니케이션을 목적으로 하는 공간입니다.
  6. 회원 :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로서 처음 가입한 자는 기업관리자, 다음 가입자부터는 업무 담당자로 구분됩니다.
    1. 1. 기업관리자 : 기업을 대표하여 최초로 가입하는 회원이며 회사의 모든 권한과 책임을 부여 받습니다.
    2. 2. 업무담당자 : 기업관리자 기능(세금계산서 발급 등)을 제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회원으로써 기업관리자의 업무를 보조하는 역할을 합니다.
  7. 아이디(ID) : 회원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입니다.
  8. 비밀번호(PW) : ID에 대하여 사용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입니다.
  9. 부실채권회수 컨설팅 : 거래처에서 발생된 불량채권의 진단을 통해 좀 더 쉽고 빠르게 미수금 회수를 지원하는 컨설팅 서비스 입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신청

제 5 조 (이용 신청)

  1. 본 서비스 이용 희망기업은 서비스 사이트에 접속하여 회원으로 가입함으로써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2. 회원가입은 이용 희망기업이 서비스의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가입신청서에 회사의 정보를 기재하여 신청하고, 이에 대하여 회사가 승인함으로써 성립합니다.
  3. 가입신청서에 입력한 이용기업의 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로 간주되며, 허위정보임이 판명되면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회원가입 시 입력한 회사정보는 사업자등록증의 정보와 동일하여야 합니다.

제 3 장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

제 6 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1. CRETOP SMART 기업정보 서비스
    2. 2. CRETOP SMART 조기경보 서비스
    3. 3. CRENET 서비스

제 7 조 (서비스의 이용)

  1. 서비스는 제5조에 의거하여 가입을 완료한 시점부터 즉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요금에 대한 결제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진 회원에 한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2.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하며,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1. 정기점검, 서비스 이용향상 등을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
    2. 2. 시스템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천재지변으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
    3. 3. 위의 각 호에 준하는 경우
  3. 회사는 이용시간을 제한하는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사이트를 통해 공지하여야 합니다.

제 8 조 (Agent S/W 설치)

  1. 기업신용정보 및 평가 서비스를 위해 회원은 회사로부터 관련된 Agent S/W를 Download 받은 후 설치하여야 하며, S/W를 설치하지 아니하면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2. 상기 S/W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가 소유하고 있으며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제 4 장 회원정보의 관리

제 9 조 (회원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1.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회사명, 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 이용자ID, 비밀번호, 이름,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또한 기타 정보를 상황에 따라 수집할 수 있습니다.
  2.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원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통하여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확인조치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여야 하며, 만일 이를 준수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가 부정한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회원정보의 보호)

  1. 당사는 수집된 회원정보가 분실, 도난 , 누출 ,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보안 및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조치 등을 취하여야 합니다.
  2. 당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1.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2.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3.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4.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5. 5. 본 서비스에 기업정보 및 개인신용평가를 제공하는 신용정보사업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6. 6.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
  3. 제2항의 범위 내에서 당사는 광고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컴퓨터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회원이용정보 및 자료의 보호)

  1.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회원정보를 서비스 이용기간 동안 보유하며, 회원 탈퇴 시에는 회원정보를 관련법규에 따라 보존할 의무가 없는 한 즉시 폐기합니다.
  2. 회사는 전자세금계산서 관련 자료를 부가가치세 확정신고를 한 날로부터 5년간 보관하며, 동 기간 경과 후 에는 임의로 관련 자료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 가입 시 제공한 회원의 정보는(이름, 전자메일 주소, 연락처 등) 스마트채권 모든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경우에 따라 공유될 수 있습니다. (단, 주민등록번호, 비밀번호는 절대 공유불가)

제 12 조 (ID 부여 및 변경)

  1. 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 또는 회사의 요청에 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1. ID가 회원의 사생활 침해가 우려가 있는 경우
    2.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3.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ID 변경은 불가능하며 비밀번호는 수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에 대한 관리는 전적으로 회원이 책임지고 관리해야 합니다.

제 13 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으며, 게시물의 검열, 검색에 따른 어떠한 의무와 게시물의 내용 및 관리에 따른 일체의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2. 공공 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3.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4. 4.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5. 광고성 글이나 음란물 등 사이트의 이용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6.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위배될 우려가 있는 경우
  2. ID 변경은 불가능하며 비밀번호는 수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에 대한 관리는 전적으로 회원이 책임지고 관리해야 합니다.

제 14 조 (이용요금)

  1. 스마트채권 서비스는 온라인 채무불이행정보 등록 신청을 사용하시는 서비스 이용요금 기간 동안 무제한(무료)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2. 온라인 채무불이행정보 등록 신청 이후 ked-crenet 담당자의 채무불이행정보 등록 진행 여부에 따라 진행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별도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사업자등록번호 단위로 이용요금을 부과합니다.

제 15 조 (청구 및 납입) 선납에 대한 별도 언급

  1. 회사는 서면 또는 전산망 등을 통해 스마트채권 서비스 이용 수수료 납입청구 내역이 납입 기일 7일 전까지 이용자에게 도달되도록 통지하되, 이용자가 계좌자동이체, 신용카드 결제 등 자동납부방식으로 요금을 납부하기로 한 경우에는 납입청구 통지를 생략하고, 서면 또는 전산망 등을 통하여 납부영수증을 교부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스마트채권 서비스 이용 수수료 및 연회비를 공지사항 등에서 공시하는 방법 또는 별도 납입청구를 통지하는 방법에 따라 해당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하며, 납부 기일이 공휴일인 경우에는 다음 영업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3. 요금납입자가 청구된 요금에 이의가 있는 경우 청구일로부터 3월 이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요금 납입자는 본문에 관계없이 청구된 요금 등에 대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신청한 요금의 상세내역 및 결제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요금내역 기재에 관하여 사용자의 이의가 있는 경우 이를 확인하여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 16 조 (이용요금 반환) 선납에 대한 별도 언급

  1. 회사는 이용요금 등의 과납이 있을 경우 회원의 이의신청(청구일로부터 3월 이내에 한함)에 따라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1. 1. 과납 청구한 이용요금 등에 대하여는 그 금액을 감액하여 신청일 익월에 이용요금에서 상계하거나 탈퇴한 회원의 경우 해당금액을 반환 처리합니다.
    2. 2. 이용요금 등을 반환 받아야 할 회원이 이용요금 등의 체납이 있는 경우 회사는 해당 금액에 대하여 공제하고 1호의 내용을 적용합니다.
    3. 3. 회사의 과실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과실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4. 4. 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2. 회사는 과소청구액에 대하여는 익월에 합산하여 청구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용자로부터 수납한 스마트채권 서비스 이용수수료 중 사유발생이 속하는 달 익월 분부터 해당되는 수수료를 환급할 수 있습니다.
    1. 1. 회사의 사정으로 스마트채권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2. 2.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스마트채권 서비스 이용 수수료를 환급함이 타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3. 3. 연회비 결제 시 제공하는 기본 서비스를 1건도 사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회원탈퇴 하는 경우
  4. 회사가 제공한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납부한 연회비에 대해 환불 요청 시 결제승인(매입)취소가 가능할 경우 결제승인(매입)취소로 환불을 대신함을 원칙으로 하며, 매입 취소 후 환불 신청 잔여액에 대해서만 환불 수수료 및 송금 수수료를 공제 후 지급합니다.
  5. 회사는 관계법령 의거하여 범죄의 수단으로 판단 또는 사료되는 환불인 경우에는 환불 지급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 회원이 신용카드 등의 결제수단으로 대금을 지급한 경우는 해당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에게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7. 회원이 연회비 납부 시 회사가 제공하는 기본 서비스 잔여 정보를 안내 받고 회사가 회원에게 환불 의사 유무를 확인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환불 요청 없이 자진 탈퇴한 경우, 회사는 해당 기본 서비스의 복구 등에 대한 관련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5 장 책임

제 17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제7조 2항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이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보수하며,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가 발생하거나 멸실된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히 처리가 곤란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E-mail이나 서면 또는 전화로 통지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제 18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개조, 번역하여 타인에게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4.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하여 각별한 주의를 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것을 발견한 즉시, 당사에 그 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6.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1. 1.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3.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
    4. 4.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5. 5.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6. 해킹 또는 컴퓨터바이러스를 유포하는 행위.
    7. 7. 광고 또는 광고성 정보를 전송 기타 영업을 위한 행위.
    8. 8.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9. 9.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10. 10. 회원 중 회사관리자의 자격을 부여 받은 회원은 증키 등의 보안, 유출방지의무가 있으며 이를 통한 본 사이트를 이용하는 회사 내 소속 회원에 대한 관리 책임을 부담하며 이에 따른 인그 어떠한 문제에 대해서도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위반 및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가 정한 소정의 기간 내에 이를 해소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계약을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이용 제한 할 수 있습니다.
    1. 1. 제18조의 규정에 의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2. 2. 회원이 서비스 이용요금을 납부기한 까지 납부하지 아니하는 경우
    3. 3. 회원이 해산으로 인하여 법인격을 상실하게 되거나 부존재 한다고 볼 수 있는 상당한 이유가 있을 경우
    4. 4. 회원이 타인명의를 도용하여 신청 또는 신청서를 허위로 기재하는 등 부정한 방법으로 이용 신청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5. 5.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6. 6. 타인의 ID 또는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7. 7.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8. 8.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는 경우
    9. 9. 사회통념상의 풍속,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또는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10. 10. 기타 이 약관이나 관계법령에서 정한 사항 위반 등 회원 자격을 그대로 유지시키기 어려운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이용제한 할 경우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이용제한 5일전까지 서면, 전화, e-mail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20 조 (이용제한 해제)

회사는 이용제한 기간 중에 그 이용제한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 이용제한조치를 즉시 해제하며, 그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21 조(서비스 제공의 제한 및 중지)

회사는 이용제한 기간 중에 그 이용제한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 이용제한조치를 즉시 해제하며, 그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1. 시스템 보수 및 데이터 관리를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2.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3. 3. 국가 비상사태, 천재지변이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제①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그 사유 등을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사전통지가 불가능한 경우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이용자가 스마트채권서비스 이용의 일시 중지를 요청하거나, 정보유통회사로부터 스마트채권서비스 중지를 요청 받은 경우에는 그 사유가 타당하다고 판단될 경우 재개요청을 받을 때까지 스마트채권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중지상태가 장기간 지속되거나 이용의사가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이를 해지합니다.
  4. 이용자가 스마트채권서비스 연회비를 납입 기일로부터 5일이 경과하여도 납부하지 아니한 때에는스마트채권서비스 제공을 중지 할 수 있습니다.
  5. 제④항의 사유로 정보 제공이 중지된 이후에 미납수수료와 제11조에 의한 가산금이 완납되어 중지 사유가 해소되고 이용자가 계속 이용을 요청할 때에는 스마트채권서비스 제공을 재개합니다.

제 22 조 (해지)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신청서에 의거 전화, 팩스 또는 E-Mail 을 통하여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2. E-Mail 을 통하여 회원탈퇴를 신청한 경우에는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이름, 아이디(ID), 비밀번호, 연락처 및 해지사유를 통보하여야 하며, 이 경우 당사는 회원등록정보와 대조하여 본인 여부를 확인한 후 해지하여야 합니다.
  3. 이용계약의 해지 시 회원은 최종 요금 납부 이후 이용한 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을 모두 납입하여야 합니다.
  4. 당사는 회원이 제18조 및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고, 당사가 정한 소정의 기간 내에 이를 해소하지 아니하는 경우에 서비스 이용계약을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6 장 기타

제 23 조 (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4 조 (손해배상)

  1. 회원이 제18조 및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 인해 회사가 손해를 입게 되는 경우 회원은 회사에게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5 조 (면책사항)

  1. 당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및 그에 대한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 또는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당사는 제18조 규정을 위반하여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회사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의 행위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1.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2. 2. 회원이 제공하는 자료의 오류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3. 3. 통신기기, 통신회선 또는 회사의 전산 시스템 장애에 의한 업무처리의 지연이나 불능일 경우
    4. 4. 회원이 바이러스 침투, 불법S/W설치 등 관리소홀 및 부주의로 손해가 발생한 경우
    5. 5. 기타 회사의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사고가 아닌 경우

제 26 조 (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1. 본 계약의 해석과 관련하여 이견이 있을 경우 및 본 계약에 제시되지 않은 사항이 있을 경우 관련법규가 있으면 그 관련법규를 따르고 관련법규가 없으면 신의성실의 원칙에 입각,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2.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의 해결에 대해서는 서울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2015. 11. 11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5. 11. 11 부터 적용하고,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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